핀덴베베활용하기/멀티 블록과 스피닝 블록 가지고 놀기(feat.언어,논리수학)
안녕하세요. 오늘은 멀티 블록과 스피닝 블록을 이용해서 언어 영역의 "무엇을 탈까?"와 논리수학 영역의 "세탁기에 빙글빙글" 책을 가지고 놀아보겠습니다. 핀덴 베베는 책과 교구 호환이 잘 되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. "무엇을 탈까?"와 "세탁기에 빙글빙글" 책은 구멍이 있고, 이 곳에 블록들을 꽂아서 놀아 줄 수 있습니다. "무엇을 탈까?"에는 멀티 블록을 이용해서 자동차 바퀴를 만들어서 차처럼 굴릴 수 있습니다. 그리고 "세탁기에 빙글빙글"에는 스피닝 블록을 이용해 세탁기처럼 빙글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놀아줄 수 있습니다.
◇ 멀티 블록과 스피닝 블록을 이용한 놀이 예시 ◇
먼저 "세탁기에 빙글빙글" 책에 스피닝 블록과 멀티 블록의 회색 연결 기둥을 이용해서 꽂아 줍니다. 그러면 빙글 돌아가는 세탁기 모습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. 스피닝 블록 꽂자마자 달려드는 손. 하도 손으로 만지려고 해서 여러 번 찍어서 겨우 건진 사진입니다.
전에는 그냥 스피닝 블록을 만지는 것만 했었는데 이제는 힘이 쎄져서 책까지 들어 올려 입으로 가져가서 놀 수 있게 됐습니다. 새삼 이런 모습에서 또 아이가 크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.
놀다가 세탁기로 연출한 스피닝 블록이 빠져버렸습니다. 우리 천생이는 특히 멀티 블록의 회색 연결 기둥을 좋아하는데요. 연결 기둥은 길어서 입에 넣다가 잇몸 다칠까 봐 항상 주의하면서 보고 있습니다.
오늘도 열일하는 우리 천생이 입. 책까지 힘차게 들어 올려서 열심히 먹는 천생이
책을 주면 역시나 입으로 가져가게 되는 우리 천생이. 책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스피닝 블록을 꽂아서 빙글빙글 돌려주는 놀이 하면서 읽어 주고 있습니다. 책 읽어주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, 중간중간에 스피닝 블록을 빼려고 난리 납니다. 그래도 이렇게 해서 책을 한번 더 읽어주고, 가까이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읽어주고 있습니다.
다음은 "무엇을 탈까?" 책에 멀티 블록의 회색 연결기둥, 원기둥, 고무바퀴를 이용해서 사진과 같이 자동차 바퀴를 연출해줍니다.
잘 굴러가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굴려주면 관심 보이며 입으로 가져가기 위해 손을 꼼지락 거리고 있습니다. 책을 먼저 읽어주고, 자동차로 만들어줬습니다.
그리고 원기둥 멀티블록을 다 빼서 입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. 다리 사이에 멀티 블록들을 놓아주니 하나 가지고 놀다가 떨어뜨리고, 다른거 하나 가지고 놀다가 떨어뜨리고를 반복하며 잘 놉니다. 멀티블록을 하나씩 집어서 올리는 행동도 소근육 발달에 좋을 거 같아서 다 분해했습니다. 손으로 꼼지락 거리면서 열심히 집어 올리는 작은 행동들도 다 근육 발달에 좋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놀아주려고 합니다. 전문가는 아니지만 소근육 발달 놀이, 엄마 음성으로 책 읽어주기 등 최대한 열심히 놀아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